programming laguage

vm 머신폴더를 덮어쓸 수 없음, virtualbox runtime error opening 'c:\users\user\virtualbox vms\windows_11\windows_11.vbox' for reading verr_file_not_found (file not found.).

범호야 2024. 5. 22. 12:21

 

 
vm 머신을 실행하려고 하니 이 메세지가 뜨면서 실행할 수 없었다. 
구글링해보니 파일 위치를 바꾸라했다. 

 

 
잘 모르지만 대충 마지막에 있는 VirtualBox.xml-prev의 파일 이름을 바꾸라는 것 같았다. 그래서 파일을 .xbox로 바꾸고 virtual box를 다시 실행해도 똑같은 오류 메시지만 떴다. 
그래서 아예 다시 가상 머신을 만들었다. 
 

마지막 완료(F)를 누르니 머신 폴더를 덮어쓸 수 없다는 메시지가 떴다. 구글링을 해보니 

https://handyhelper.tistory.com/123 

 

[Virtualbox] Oracle VM VirtualBox VMS 폴더 이동

VirtualBox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기본 가상머신 폴더가 C:\Users\사용자명\VirtualBox VMs 가 됩니다. 여기서는 이 폴더를 D:\virtualbox\VirtualBox VMs 로 옮겨보겠다. * 단순히 폴더만 옮기면 VM이 제대로 작동

handyhelper.tistory.com

여기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. 

아고 힘들어

어찌어찌 머신을 실행할 수 있었다.  

'programming lagua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virtualbox com 개체를 얻을 수 없습니다.  (0) 2024.05.26